광고
광고

천안교육청! 새내기 교사의 명교사 따라잡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10 [17:29]

천안교육청! 새내기 교사의 명교사 따라잡기

편집부 | 입력 : 2009/04/10 [17:29]
충청남도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2009. 4. 10(금) 2009년 신규 임용된 초등신규교사 및 신규기간제 교사를 대상으로‘새내기 교사의 명교사 따라잡기’ 임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단 초임교사의 교단적응을 돕는 한편 명품수업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초등 신규교사, 기간제 교사 50명이 참가했다.

연수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 및 충청남도천안교육청의 교육시책이나 주요업무를 소개하고, 공무원의 복무와 자세를 새롭게 다지는 교사 이미지 메이킹, 학급경영과 생활지도 노하우, 교육과정 및 교직원의 윤리 의식 제고,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명교사 명품수업 따라잡기 등의 연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황봉현 교육장의 특강시간에는 교육시책과 주요업무에 관한 설명, 선배교사로서의 경험담을 후배교사들에게 들려줌으로써 신규교사들에게 자심감과 교직에 대한 사명감을 심어주었으며, 강사로 초빙된 선배 교사들은 학급 경영 및 학습지도, 생활지도 등의 분야와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 줌으로써 신규교사들이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 교사들은 "미래의 주인공을 키워나가는 가치 있는 일에 늘 처음 같은 마음으로 학생 교육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참다운 스승의 되고 싶다"는 새내기 교사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으며,

황봉현 교육장은 " 이 날 연수는 앞으로 신규교사들의 현장적응력을 높이고, 학급경영이나 생활지도, 학습지도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