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배움의 열기로 뜨거운 당진시립도서관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 선도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4/02/03 [09:37]

배움의 열기로 뜨거운 당진시립도서관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 선도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4/02/03 [09:37]

▲     © 편집부
당진시립도서관이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시립도서관은 현재 생애 주기에 따라 ▲영유아를 위한 ‘책 놀이로 배우는 생활습관’ ▲청소년을 위한 ‘자기소개서 쓰기’ ▲엄마들을 위한 ‘동화 구연 코칭’ ▲어르신들을 위한 ‘온라인 SNS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책 놀이로 배우는 생활습관’은 10쌍의 3~4세 아기와 엄마를 대상으로 체험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인사법과 배변놀이, 바른 양치질, 골고루 음식 먹기 등을 가르치고 있으며 ▲‘자기소개서 쓰기’는 고입을 앞둔 중학생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외에도 자살 예방, 경제활동 논술에 대한 강의도 이뤄지고 있다.

또한 ▲‘동화 구연 코칭’은 20명의 엄마들에게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은 물론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발성법, 역할극 등 동화 읽어주기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온라인 SNS’는 소셜네트워크에 익숙하지 않은 지역 어르신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활용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당진이 평생학습 선도도시로 앞서 나가는데 기여 할 것”이라며 “도서관을 단순히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공간이 아닌 생활과 지역문화가 공존하는 복합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