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중앙·쌍용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운영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상·하반기 나눠 모집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2/20 [13:41]

천안시, 중앙·쌍용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운영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상·하반기 나눠 모집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4/02/20 [13:41]
천안시 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관장 최병돈), 쌍용도서관(관장 신대균)은 어린이들이 유년기부터 책을 접하여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바른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꿈과 지식이 쑥쑥, 신나고 재미있는 도서관 가자’라는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 3월부터 6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로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희망기관을 모집하여 매주 1, 2회 약 60분간 운영한다.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도서관 소개 및 이용방법, 동화구연, 시설관람 순서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대상 아동의 연령과 수준에 맞추어 진행되며, 흥미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견학 후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견학 후 어린이들이 언제라도 가족과 함께 책을 빌리러 올 수 있도록 도서관 회원증을 만들고 도서를 대출해보는 과정을 포함시켰다.  

도서관 관계자는 “개인의 독서습관은 유년기시절 독서습관과 매우 연관이 있는 만큼 견학 프로그램은 책에 대한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우리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도서관을 생활화하는데, 견학 프로그램이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