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중학교, 신정호에서 '나랏말ᄊᆞ미 백일장'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5/05/06 [06:10]

아산중학교, 신정호에서 '나랏말ᄊᆞ미 백일장'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5/05/06 [06:10]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는 지난 4일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나랏말ᄊᆞ미 백일장' 을 실시했다.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문학적 감수성을 배양하고 삶의 즐거움을 향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글쓰기를 장려하기 위해 실시한 나랏말ᄊᆞ미 백일장은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지역 명소(신정호 국민관광단지) 잔디광장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백일장에서는 ‘Dream(꿈) Up ․ Character(인성) Up ․ Health(건강) Up’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각 학년에 맞는 지정주제를 제시하여 글을 쓰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논리적․창의적 사고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백일장에 참가한 설 훈(아산중 3)학생은 “시원하고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야외에 나와서 글을 써 보니 교실에서 쓸 때보다 떠오르는 내용들이 많아서 참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한준(아산중 교감)교감은 “글을 쓴다는 것은 어떤 주제에 대해 자신 안에 있는 것을 또렷하게 인식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결국 ‘나’를 발견하는 행위이며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행위로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매우 중요한 능력이다.”라고 글쓰기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우리 학생들이 환상적인 송화가루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5월의 멋진 백일장을 통하여 감성이 충만해지고, 글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