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외국어고 최 기복 교사 우수사례 선정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10/04/21 [20:04]

충남외국어고 최 기복 교사 우수사례 선정

김영란 기자 | 입력 : 2010/04/21 [20:04]
▲ 충남외고 최기복교사     © 김영란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하는 창의∙인성 우수사례공모에서 충남외국어고등학교(교장 안덕규) 최기복 교사(영어)의 ‘Learning by Teaching 을 통한 영어 4기능 통합 수업’ 이 전국 초.중.고 우수사례 14편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최 교사의 ‘Learning by Teaching 을 통한 영어 4기능 통합 수업’은 수업자료 제작에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여 학습자의 눈높이와 흥미를 고려하고 이를 통해 영어의 4기능(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효과적인 통합을 그 목적으로 한다.

최 교사는 천안 중앙고.두정 고 재직 시부터 읽기자료를 바탕으로 한 어휘학습에서 시작해 Cross-word Puzzle 만들기.Vocabulary-Log(VLOG) 작성 그리고 어휘를 설명하는 UCC 제작등의 활동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게 하고 학생들이 만든 자료를 실제 수업에 활용하는 등 학생의 참여와 흥미 도를 높인 수업으로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 문계고·일반계고·외국어고 등에서의 교육경험을 통한 능력별 학습모형을 제시한 면에서 우수한 점을 인정받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은 2010년 창의∙인성교육 우수 사례집」과 EBS 등 언론 매체 홍보 등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