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성심학교 교육공동체『성희롱·성매매 ZERO에 도전!』

학부모대상 성교육 연수 및 임시총회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6/09/06 [12:59]

아산성심학교 교육공동체『성희롱·성매매 ZERO에 도전!』

학부모대상 성교육 연수 및 임시총회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6/09/06 [12:59]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5일(월) 본교 시청각실(1층)에서 2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산아동청소년 가족상담센터 소장 조수경 강사를 초청하여,‘성희롱, 성매매 ZERO에 도전’이라는 주제로 성교육 연수 및 학부모 학교 참여 문화 조성을 위한 임시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성희롱, 성매매 ZERO에 도전’이라는 주제로 ‘성희롱의 정의, 성희롱 피해 실태와 성매매의 정의 및 유형과 종류, 성매매 피해 실태’ 등 다양한 상황별 사례 경험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성교육 방법을 다양한 사례별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의 연수를 가졌다.

특히, 성교육 연수 종료 후 이어서 실시한 학부모 임시총회에서는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보고를 통해 교육활동의 한 주체로서 더 자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 들을 생각해 보는 시간과 학부모회 운영사업에 관한 몇 가지 안건을 통해 학교 참여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사춘기에 접어드는 아이들이 사이버 상에서 돌고 있는 무분별한 음란물에 노출되고 있는 요즘 자녀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올바른 성지식으로 자녀와 가정 내에서도 대화가 필요함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무심코 지나칠 수 있었던 자녀 교육 방법 및 태도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우리 자녀의 학교에 대한 교육적 현안들을 서로 공유하고 협의를 통해 더 나은 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가짐으로써 ‘행복한 미래 디자인 학생중심 아산성심 교육’을 위해 진일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