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올 겨울 천안중앙도서관과 함께!

도서관마다 풍성한 새해 어린이 강좌 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0/12/20 [19:11]

올 겨울 천안중앙도서관과 함께!

도서관마다 풍성한 새해 어린이 강좌 마련

편집부 | 입력 : 2010/12/20 [19:11]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맹기주)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2011년도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및 특강’을 마련하고, 12월 23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마다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2011년도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및 특강’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두정도서관의 ‘주인공과 함께 희노애락 감성여행’ 등 16개 강좌를 마련했다. 


‘2011년도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및 특강’은 1월 4일부터 1월 21일까지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중앙, 쌍용, 두정, 성거, 아우내, 도솔도서관 등 6개 도서관에서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각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겨울 독서교실’을 마련했다. 중앙도서관은 ‘독서를 통한 스피치 리더십’을, 쌍용도서관에서는 ‘놀면서 익히는 논술’, 두정도서관에서는 ‘주인공과 함께 희노애락 감성여행’, 성거도서관에서는 ‘생각 꿈틀 책 만들기’, 아우내도서관은 ‘재미있는 체험 역사논술’을, 도솔도서관에서는 ‘나니아 연대기와 판타지 세계여행’ 이라는 주제로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배워볼 기회도 마련한다.

 

이와 함게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두정도서관에서는 △동화와 함께 여행△영어랑 동화랑△요리랑 맛있는 책놀이△우리문화재 만들기△클레이로 소품을△수채화와 겨울이야기 등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를 위해 6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쌍용도서관에서는 유아를 위한 △맘&키즈 마음읽기 놀이△ 책속의 겨울이야기△캐릭터와 함께하는 겨울방학등이 마련되었고, 아우내도서관은 ‘겨울, 이야기눈이 펑펑’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방학을 건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대출하는 곳이 아니라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어려서부터 도서관을 즐거운 곳으로 인식시켜 생활화하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중앙·쌍용·두정·도솔분관은 인터넷접수로, 성거·아우내분관은 전화 및 방문접수를 하며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고 교재비 및 재료비만 본인부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