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주)비전월드(대표 신성귀)와 함께 사례관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욕구조사를 반영한 ‘가족 힐링 캠프’를 지난 주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센터 사례관리 대상자들은 자녀와 함께 문화생활 및 여행을 가고자 하는 욕구가 있으나, 여가활동에 지출되는 비용 부담 및 교통 이용 문제, 환경제약 등 방해/장애 요인으로 인해 가족 활동의 기회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가족 힐링 캠프’를 통해 가족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자녀 간 화합 증진 및 긍정적 가족 역동 강화를 도모하였으며, 가족에 대한 이해와 신뢰감 형성을 위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힐링 캠프’에 참여한 김00 대상가정은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 자녀들과 여행을 가는 것이 쉽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많이 가지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번 기회로 아이들에게 1박 2일간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줄 수 있어 행복했다.”, 이00 대상가정은“가족들 간 서로 칭찬하고 행복했던 순간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어 좋았고,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등의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비전월드 신성귀 대표는“캠프에 함께 참여하며, 가족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보람을 많이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옥 센터장은 “대상가정들의 욕구를 반영한 가족 힐링 캠프를 통해 가족 모두가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서로의 온기를 느낄 수 있었던 따뜻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은 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가족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가족의 경제·주거·심리·정서 등의 안정을 도모함으로써, 자립역량 및 가족의 기능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 전화(041-620-9321)로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