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움과 열정의 교육전문가로 거듭나기

아산교육지원청, 교원전문성 신장 위한 3S 역량강화 연수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7/24 [18:35]

배움과 열정의 교육전문가로 거듭나기

아산교육지원청, 교원전문성 신장 위한 3S 역량강화 연수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7/24 [18:35]
 
▲     © 충남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영)은 7월22일부터 30일까지 '교원전문성 신장을 위한 3S 역량강화 연수'를 대회의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3S 전문성 제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교사 6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일 16시에서 19시까지 1일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연수의 내용으로는 2013 컨설팅장학실천사례연구대회 준비, 꿈과 끼를 찾는 진로교육, 학교폭력 Zero를 위한 생활지도 방안, 공감하는 수업의 실제, 스마트시대 교실의 변화 등 교사들의 연구의지 확산 및 현장에서 필요한 인성, 생활지도와 학습지도 전략으로 구성하여 교사들의 역량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역량 강화를 통한 3S 전문가란 교수법 전문가(SmartTeaching), 공부법 전문가(SmartStudying), 인성․생활지도 전문가(SmartGuiding)를 의미하며, 교수법 전문가는 교원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수업컨설팅 역량 강화, 공부법 전문가는 학생의 발달 단계에 적합한 공부법과 자기주도적 학습방법 지도, 인성․생활지도 전문가는 인성교육 및 생활지도 능력과 학부모와의 소통능력 신장을 통하여 각각의 능력을 모두 갖춘 전문가적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3S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육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공교육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