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칭찬합시다!] 제51탄…박상구 상임부회장

천안시 동남구 청룡동 체육회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5:20]

[칭찬합시다!] 제51탄…박상구 상임부회장

천안시 동남구 청룡동 체육회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02/17 [15:20]

20112월 위촉투철한 사명감 및 봉사 정신, 지역 체육 진흥 헌신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감사저소득층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체육회, 어려운 학생 장학금 지원고교부터 대학까지, 인재 육성 기여

2014년부터 청룡동 행키 활동취약가구 동행 방문 희망꾸러미전달

독거노인 가구 방문 시 친밀감 향상어르신 좋아하는 간식 따로 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혹서기·혹한기 물품 지원김장 나눔, 겨울 난방유 지원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홈닥터·홈클리닉 사업 펼쳐

싱크대 교체 및 수납장 설치, 도배·장판 시공 등

수해 발생 피해가구, 본인 사업장(경성종합장식)의 도배자재 무료 제공

 

 

박상구, 천안시 동남구 청룡동 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칭찬합니다.

 

 

박상구 청룡동 체육회 상임부회장은 20112월 위촉된 이래 현재까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 체육 진흥에 헌신해 왔으며,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감사로 활동함으로써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 따뜻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박 상임부회장은 청룡동 자체 체육대회 개최, 천안 시민체전 등에 앞장서서 체육문화 발전에 힘썼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을 할 수 없는 여건에 따라 어려운 지역 주민에 대한 봉사에 헌신하고 있다.

 

체육회에서는 어려운 가정형편에 있는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생 때부터 대학까지 꾸준히 지원함으로써 성실하고 발전가능성이 큰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원으로 활동하며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에 동행 방문하여 희망꾸러미를 전달하고 생활실태 모니터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독거 노인가구를 방문할 때 어르신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어르신이 좋아하는 간식을 따로 준비하는 세심함과 늘 웃는 얼굴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복지공동체 구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혹서기·혹한기 물품지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업,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유 지원 사업 등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맞춤형 복지사업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홈닥터·홈클리닉 사업에서는 부엌 싱크대 교체 및 수납장 설치, 도배·장판 시공 등을 통해 위생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일조하였으며 특히 수해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가구에는 본인의 사업장(경성종합장식)에서 파는 도배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웃사랑과 주거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나눔의 미학과 함께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청룡동의 산타! 박상구 체육회 상임 부회장!

 

봉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체육회는 물론, 행복키움지원단 단원으로서 어르신부터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박상구 청룡동 체육회 상임부회장님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