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복지재단, 상반기 업무혁신 성과 워크숍 개최

상반기 추진내용 점검 및 하반기 복지지원과 후원사업 등 논의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14:30]

천안시복지재단, 상반기 업무혁신 성과 워크숍 개최

상반기 추진내용 점검 및 하반기 복지지원과 후원사업 등 논의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07/18 [14:30]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정지표)은 지난 15일 대내외적인 공공기관 혁신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천안시복지재단 상반기 업무혁신 성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상반기 혁신사업 평가를 통해 추진내용을 점검하고, 하반기 복지증진과 성장을 위한 복지정책개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한 복지지원,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후원사업 추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주요 혁신성과는 지역사회 발전과제를 도출하고 복지기관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기 위한 프로그램 인큐베이팅 사업 공모 시행을 통해 아동, 청소년, 중장년 대상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또한, 천안시 기부 문화 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주기별 중 유아를 대상으로 한 방문형 나눔 인성교육을 시범 운영해 천안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이밖에 복지 취약계층과 사회복지기관·단체 대상뿐 아니라 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힐링 가족나들이 지원사업을 시행해 복지종사자들의 일·가정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복지재단은 복지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계획을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복지재단은 상반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에 필요한 후원금 7억여만 원, 후원품 23800여만 원 등 총 93800여만 원의 후원금·품을 모집했다.(22630일 기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