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온 가족이 함께 우리 집 안전의식 ON!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0:07]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온 가족이 함께 우리 집 안전의식 ON!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11/21 [10:07]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강명진)은 지난 19일 토요가족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만3~5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내 안전체험교육과 특별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토요가족안전체험은 2022학년도 마지막 가족체험으로 30가족 88명의 유아와 가족이 안전체험에 참여하였다.

 

북부체험교육원은 전국 최초의 유아 전용 안전체험시설로써 4개 체험실로 구성되어있다. 체험실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으로 유아를 중심으로 동심원적으로 확장되도록 조성하여 유아의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통학길 안전왕은 차조심! 길조심! 유아들이 유치원에 가는 길에 지켜야 할 횡단보도 5원칙과 안전한 육교 이용방법, 통학버스에서의 안전띠 사용과 사각지대 위험 등 안전체험시설을 체험하며 교통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우리집 안전왕은 가정에서 필요한 승강기와 현관문 안전교육, 주방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교육, 지진대피 체험 등 생활안전과 응급처치, 재난안전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우리교실 안전왕에서는 유치원 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도록 안전한 놀잇감 사용방법과 기침 예절, 119 신고와 화재 대피 훈련 등 재난안전과 생활안전 교육이 마련돼있다. 우리동네 안전왕은 미아·유괴 예방 교육과 반려동물 안전교육, 에스컬레이터 안전 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스스로 나를 지키는 방법을 익히고 마트 놀이를 통하여 올바른 식품 선택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충남의 한 학부모는 요즘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기사를 통해 접하면서 우리 아이에게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지만 가정에서 안전한 생활이나 놀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전부였다. 오늘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하면서 이렇게 아이가 즐겁게 놀면서 다양한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유아에게 적합한 안전체험시설이 있어 좋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유아와 가족이 자유롭게 놀이중심 체험중심 안전교육에 참여함으로써 가정으로 안전교육이 연계되고 유아의 안전한 생활습관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부체험교육원 강명진 원장은 유아의 생활과 연결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초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안전체험교육과 안전문화예술체험, 토요가족안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