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동남소방서, 등산목 안전 지킴이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4/15 [14:21]

천안동남소방서, 등산목 안전 지킴이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4/15 [14:21]
천안동남소방서(서장 류충)는 산악사고 예방 및 사고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13일 오전 9시부터 광덕산입구에서 ‘등산목 안전 지킴이’ 및 산불예방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등산목 지킴이’는 등산객의 왕래가 잦은 주요 등산로에서 산행 중 안전사고로 부상자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부상자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을 갖추기 위한 선제적인 대응 응급시스템이다.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은 주로 등산객이 많이 몰리는 4~5월, 9~10월 중 토요일과 공휴일에 운영되며, 이번에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뿐 아니라 천안시1365재난재해전문구조단, 학생 봉사자 천안시 산안구조대, 천안동남소방서 자전거순찰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주요활동은 ‣산악안전사고 예방․대처요령 및 산불 예방 홍보 ‣혈압계 및 혈당측정기 등을 활용한 건강체크 ‣등산객 심폐소생술(CPR)체험 등 응급처치법 교육 ‣산악위치표지판 및 위험경고표지판 설치 확인 점검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수칙 리플릿 배부가 함께 진행되었다.  

류충 서장은 “날씨가 풀리면서 등산객이 급증하는 봄철엔 안전사고 역시 따라서 증가한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즐기는 산행이 불의의 사고로 큰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