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신안초, 우리가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요

심장충격기 설치에 따른 교직원 심폐소생 및 사용법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4/06/18 [06:58]

천안신안초, 우리가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요

심장충격기 설치에 따른 교직원 심폐소생 및 사용법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4/06/18 [06:58]

▲     © 편집부
천안신안초등학교(교장 이동구)는 2014년 6월 17일(화) 15:00 ~ 16:00 본교 해솔관(강당)에서 심장충격기 설치에 따른『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사용법』연수를 실시했다.     

  우리는 항상 우리 주위에 위급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 중 하나가 심장정지에 대한 것인데, 그러한 위급상황에서 4분 이내에 올바른 처치를 하면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올바른 처치를 ‘심폐소생술’이라고 하는데, 방법을 제대로 알려 귀중한 생명을 구하고자 본교에서는 심장충격기 설치에 따른『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사용법』연수를 계획하여 실시했다.     

  원성1동 주민센터(동장 김충구)는 작년부터 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사업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안심마을 주민들에게 심장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 그래서 지난 4월 7일~9일, 3일동안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장사랑학교를 운영하여 심장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 편집부

  천안신안초등학교에서는 2대의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되었다. 자동제세동기(AED)란, 심장박동이 멈춘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해서 다시 심장이 뛸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이다.

이 자동제세동기는 원성1동의 안심마을 사업추진일환으로, 지난 4월 학생교육 후 본교에 원성1동 주민센터의 지원으로 설치된 것이다.     

  이러한 자동제세동기(AED) 설치로 이 기구의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6월 17일(화) 심장충격기 설치에 따른『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사용법』연수를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