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온라인 평생학습 참 쉬워요!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상반기 2만 8천여 명 이용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7/14 [14:18]

온라인 평생학습 참 쉬워요!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상반기 2만 8천여 명 이용

편집부 | 입력 : 2009/07/14 [14:18]
천안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 평생학습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천안시 홈페이지와 연계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센터(www.lll.cheonan.go.kr)는 올 상반기에만 2만 8,848명이 방문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평생학습센터는 일반강좌 68개, 외국어 강좌 45개, 자기개발과정 10개 등 총 123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공인중개사, 최고의 요리비법, 알짜 살림의 여왕, 60분 부모, 바나나를 탄 끼끼(유아한글, 음악,수학), 한글이 야호 등 일반과정과 외국어 교육으로 영어(토익, 회화), 중국어, 일본어를 자신의 수준에 맞춰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자기개발 과정으로 핵심인재의 성공 실천 노트, 긍정의 힘, 이기는 습관, 마음을 다스리는 힘 등 다양한 과정의 강좌도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

 
이중, 아동 한자 학습, 엑셀, 풍선아트, 급수 한자, 베트남 한국어, 생활영어 및 중국어 등의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 평생학습센터는 시간 등의 이유로 일반 학원에 다닐 수 없는 시민들의 무료 학습은행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천안시는 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쉽게 상시 학습이 가능하도록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