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천소방서, 산불다발 시기를 맞아 세미나 개최

박은정기자 | 기사입력 2014/11/11 [10:30]

서천소방서, 산불다발 시기를 맞아 세미나 개최

박은정기자 | 입력 : 2014/11/11 [10:30]
▲     © 박은정기자

서천소방서(서장 강대훈)는 11일 오전 9시부터 본서 누리보듬터 2층 회의실에서 산불 대응에 있어 소방의 역량 및 역할 강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산림화재 대응 세미나를 개최 한다.
 
이날 세미나는 강대훈 서천소방서장과 모영목 119구조구급센터장, 김태균 역량개발본부 이사를 비롯하여 서천소방서 전 직원 및 관내 의용소방대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다.
 
▲     © 박은정기자

오늘 이 자리는 수많은 산불 현장에서 소방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현실과 달리 법적 권한과 관련 자원은 미비한 현실에 대해 함께 문제의식을 공유 하고, 또한 모든 재난은 같은 메커니즘으로 관리되어야 업무공백이 생기지 않는데 반해, 산불만은 그 주무기관이 산림청임에 대하여 신속․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방이 가지고 있는 특수성에 대해 논의하고, 119 신고접수가 갖는 최초접수로서 의미와 재난전문가 중심의 현장지휘치계 필요성 및 관련자원의 적절한 분배에 대한 체계적인 논의를 할 예정이다.
 
▲     © 박은정기자

모영목 구조구급센터장은 “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민간의 주력으로 있는 의용소방대를 좀 더 조직화된 민간조직으로 발전시켜 의용소방대 역할을 확대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