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훈련 수요 공동 발굴 및 기술교육로드맵*공동 개발 ▲디지털·첨단산업 분야 평생직업능력개발 콘텐츠 개발 사업 협력 ▲ 콘텐츠 활용 확산지원 등이다. * 기술교육로드맵이란?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보유 중인 에듀테크 기반 콘텐츠를 각 분야별로 단계적·연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교육·훈련 체계
두 기관은 특히 디지털·첨단산업 분야 중 ㈜원익PNE 강점인 이차전지 분야의 콘텐츠 개발 수요를 발굴하고 교육훈련 체계를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익PNE와 함께 디지털·첨단산업 분야의 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의 체계적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의 협력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에듀테크 기반의 훈련 활성화 및 콘텐츠 활용 확산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은 STEP 가상훈련 콘텐츠 시연 및 스마트 훈련 스튜디오 등을 견학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전 국민 평생직업능력개발의 온라인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STEP(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서 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디지털·첨단산업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원을 통해 국민 누구나 step.go.kr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