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원터치 부동산 정보열람시스템 호평

아산시, LCD화면 구성 남녀노소 누구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3/08/06 [10:37]

원터치 부동산 정보열람시스템 호평

아산시, LCD화면 구성 남녀노소 누구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3/08/06 [10:37]
▲     원터치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               © 충남신문
아산시 “원터치부동산정보열람시스템”이 최신 부동산정보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지적(임야)도면과 항공영상을 바탕으로 필지별 각종 부동산정보(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등)를 수수료 부담 없이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큰 아이콘의 터치스크린방식과 대형 LCD화면으로 구성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회가 가능하다.

본청 민원실을 포함한 17개 읍․면․동사무소에서 최신 부동산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어 매월 15,000건 이상의 조회건수로 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부동산정보가 자동으로 매일 업데이트 운영중이다.

특히 자체 촬영한 항공영상을 탑재해 빠르게 발전하는 시 실정에 맞는 최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부동산정보 열람기능을 추가해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필지의 정보를 문자로 전송받아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부동산조회가 가능하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    원터치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  -  스마트폰 전송              © 충남신문
아울러, 원터치부동산정보열람시스템의 좌측상단에는 아산시 전역의 항공영상을 연도별로 구축해 시(時)계열 조회가 가능한 항공사진연혁관리시스템과 충청남도 3차원 지리정보시스템을 링크해 서비스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3.0시대에 걸맞은 공공데이터의 개방, 시스템간의 협력으로 시민 개개인이 얻고 싶어 하는 맞춤형 서비스에 원터치부동산정보열람시스템이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위민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