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동남소방서, 전담의용소방대 불시출동훈련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3/21 [12:09]

천안동남소방서, 전담의용소방대 불시출동훈련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3/21 [12:09]
▲     © 충남신문
천안동남소방서(서장 류충)는 20일 오후 2시 광덕사 일주문 앞 산에서 광덕면전담의용소방대(대장 김준호)에 대한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광덕사 일주문처럼 사찰의 경우, 산림 인접지에 위치하고 있어 소방용수 확보 곤란, 소방차량 진입 장애등이 있고 대부분 목조건물로 지어져 화재발생시 대응활동에 어려움 점이 많아 초기 대응이 부족한 경우 소중한 문화 자원을 잃을 위험이 높다. 

이번 출동훈련은 봄철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림 및 목조문화재 화재에 대비하여 전담의용소방대 관내 광덕사 앞 산을 가상 화재 발생장소로 선정하여 문자서비스 및 유선을 통해 전담의용소방대장에게 통지 후 출동 조치하였다. 

광덕면전담의용소방대 10여명과 차량 2대가 출동해 훈련을 실시하고 안전장구 착용 및 기동장비 조작방법, 산불화재초기 진화 방법 및 안전출동 등을 교육했다. 

▲     © 충남신문
또한 교육과 훈련을 종료 후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고 전담의용소방대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토론을 통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소방서는 앞으로도 불시출동훈련 등 출동태세 확립 및 초기대응능력 향상을 유도해 지휘체계 확립하고 전담의용소방대로서의 자긍심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개선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장석 방호예방과장은 “꾸준한 훈련을 통해 소방차량 및 장비의 사용법 숙달과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유사시 원할한 초동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해 올 봄 산불 화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