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교육청 “물 마시기 실천운동” 전개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10/04/18 [14:59]

아산교육청 “물 마시기 실천운동” 전개

김영란 기자 | 입력 : 2010/04/18 [14:59]
 충청남도아산교육청(교육장 안성준)은 최근 황사와 봄철 유행성 전염병, 신종플루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한 아산교육청 2대 실천운동 중 면역력 강화를 위한 “물 마시기 운동” 을 전개한다.
   최근 봄철 유행성 전염병과 황사 등으로 인한 학생 및 교직원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한국수자원공사(충청지역본부)와 생수 먹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국수자원공사(충청지역본부)에서 생수(4,000병)를 공급하고 운반에 필요한 임차료는 교육청이 부담토록 하고 각급학교에 직접 배달 키로 했다.
 
   한편, 아산교육청은 지속적인 전염병 예방과 학생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실천운동전개로 전염병 예방과 더불어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를 극대화 할 방향이며, 또한 학생 및 교직원 개인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개인위생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되는 계기로 마련했다.

물 마시기 실천운동[Water Time !!!]
  충분한 수분섭취로 기관지 점막, 입, 코 등의 분비물이 잘 배출되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병균을 막아주고, 골수 내의 혈액 생산 시스템을 정상화시켜 각종 감염에 대한 면역시스템을 강화시키기 위한 예방활동 전개
 
1.등교 시에 물병에 물을 담아온다.
2. 수업시작 전에 교사와 학생이 다함께 물을 마신다
3. 하교 시 빈 물병을 가져가 가정에서 깨끗하게 소독하여 끓여 식힌 물을 다음 날 등교 시에 가져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