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적십자사, 나눔가족 명패 런칭식 및 나눔분과 워크숍어려운 이웃과 희망을 나누는 열쇠, ‘희망풍차 나눔가족’
도입하고 나눔가족 명패 런칭식 및 나눔분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모금액의 감소세가 뚜렷한 현 상황을 감안 후원회원 개발이 요구되 어 이를 극복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실시했다.
적십자봉사회 나눔분과는 봉사원의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고 지역사회 주민과 지인을 상대로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뿐 아니라 적십자의 인도주의 사업을 홍보하고, 모금 전문 봉사원으로서 인도주의 사업의 재원이 되는 후원자 모집에 적극 참 여하게 된다.
이날 ‘나눔가족 명패 런칭식’을 함께한 나눔가족 명패는 월 5천원 이상 정기후원 가족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나눔가족이 매달 정기적 으로 후원하는 금액은 충청남도 4대 취약계층(아동·청소년, 노인, 이주민, 기타 위기가정) 지원 및 각종 재난구호 활동 등에 사용된 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은 “현재 충남 에는 약 9천 명의 적십자 정기후원자가 계시지만 이 숫자는 충북, 대구와 같은 타 시도의 정기후원자 수보다 훨신 적은 수치"라고 말 했다.
이에 덧붙여 “충남의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해서는 충남 주민과 기업의 정기후원 확대가 절실한 상 황이다”라며,“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재원마련이 절실한 만큼 희망풍차 나눔 가족으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월 5천 원 이상 정기후원하는 ‘나눔가족 명패달기 캠페인’ 에 동참하고자 하는 충남의 주민 및 기업은 적십자 충남지사 회원 홍보팀 041-640-4821~3이나 충남 시‧군지구협의회로 전화하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