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고대면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개최고대면 이동복지관을 시작으로 하반기 일정 재개, 11월까지 진행예정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당진시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2018년 일곱 번째 회기가 11일 오전 10시 당진종합운동장 게이트볼경기장, 고대초와 고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과 취약지역의 복지서비스 접근성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고대면 이동복지관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고대면, 고대노인대학, 고대·고산초등학교와연계를 통해지역주민 등 약 220여명이 참석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당진시보건소 이동진료,서산의료원 기초건강검진 등 사회서비스 홍보와 노인학대 예방캠페인,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공공 일자리사업단 나눔 시식,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이진행되었다.
또한 개인 및 단체의마술 공연, 당진시노인복지관 ‘나이야가라’ 동아리 웰빙댄스 공연,송산종합사회복지관 난타동아리 공연은 재능기부진행되어 평소 문화여가서비스 접하기 어려운지역주민들에게 문화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고대면관내 유관단체인 대한적십자사고대봉사회,생활개선회에서 자발적으로현장운영지원 자원봉사활동 및 부스운영을 하면서 이동복지관을 더욱 빛낼 수 있었다.
또한 고대초등학교 및 고산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감성(性)교육, 다문화이해교육,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이 진행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가 이루어진 자리였다.
이동복지관의 다음 일정은 10월 29일(화) 면천중학교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관련 문의 및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 기관 및 단체는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041)360-31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