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사전적 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분야 등 올해 성과 탁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12/16 [09:53]

서산시,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사전적 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분야 등 올해 성과 탁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12/16 [09:53]

이완섭 서산시장과 관련 공무원들이 16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2022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 서산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추진한 ‘2022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16일 시에 따르면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보공개 제도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평가로, 시는 사전정보 등록, 원문공개율, 정보공개 청구처리의 적정성, 고객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는 사전적 정보공개 문서 원문정보 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와 10개 지표로 이뤄지며,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4개의 등급으로 나뉜다.

 

시는 지난해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보통 등급을 받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원문 공개율 향상을 위한 기록물 공개비공개 설정 매뉴얼을 배포하고, 온나라 원문정보공개 생산문서 공개여부를 주기적으로 검토했다.

 

아울러 청구처리 적정성 향상을 위해 처리기한 준수 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비공개 결정시 비공개사유를 명확하게 기재토록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투명한 행정을 위해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중요하다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신뢰받는 서산시가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공개 제도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