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무교육원, '우리의 독도' 주간 운영

독도의 날 기념, 독도체험관 초청 행사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09:06]

충무교육원, '우리의 독도' 주간 운영

독도의 날 기념, 독도체험관 초청 행사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10/28 [09:06]

 


충무교육원(원장 정명옥)은 독도의 날(1025)을 맞아 '우리의 독도' 라는 주제로 독도 주간을 운영하였다.21일 관대초(5~6학년), 23일 천안부성중(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독도·서해 섬 주권 과정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해양 주권 수호를 위해 독도의 중요성과 섬 인식의 필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독도 주간에는 학생뿐 아니라 교직원, 보호자 등도 함께 참여하는 독도 사랑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독도 사랑 쇼츠(짧은 영상) 공모전을 통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독도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독도 수호의 다짐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충남 유일의 독도체험관을 교육공동체와 충남 도민에게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실제로 가기 힘든 독도를 가상현실(VR)을 통해 만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북아역사재단의 감수를 받아 전시한 독도 자료와 독도 모형을 관람하도록 안내하였다.

 


이 활동에 참여한 온양여고 심OO 학생은 독도가 우리 땅인 지리적, 역사적, 국제법적 근거를 역사 자료를 통해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가상현실과 모형을 통해 만나본 독도가 신기했다.”고 말하며 다음에도 독도체험관 관람의 기회가 또 주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충무교육원 정명옥 원장은 올해 말 예정된 우리 독도체험관 재정비 사업을 통해 다양한 자료와 생생한 디지털 미디어로 독도와 서해 섬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니 도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