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공주대 식품영양학과, 국민건강영양조사 빅데이터 분석 특강 성료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09:27]

국립공주대 식품영양학과, 국민건강영양조사 빅데이터 분석 특강 성료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11/20 [09:27]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최미경)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KNU 대학원 경쟁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활용 및 정밀영양 연구 기반의 지역사회 공공영양관리 전문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5일과 12일 양일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통계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에는 국민대학교 이정숙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식품영양학과 대학원생 및 대학원 진학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에 관한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국민건강증진법16조에 따라 국민의 건강 수준과 식생활 실태를 조사하여 건강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전국 규모의 조사이다. 매년 약 4,800가구, 국민 1만 명을 대상으로 건강수준, 건강 행태, 식품 및 영양 섭취 실태를 조사하며, 이를 통해 대규모 통계 데이터를 산출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양학적 분석 능력을 심화하고, 빅데이터를 실제 연구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국립공주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데이터 기반의 정밀 영양 연구 및 공공영양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