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시·청각 장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맞춤형 교육을 통한 시·청각 장애학생 교육의 질 향상 도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 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학생과 청각장애학생 및 그 가족 52명이 참가하여 소통과 연대의 시간을 가졌다.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소운동회를 비롯해, 장애 당사자 멘토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캠프파이어, 베리어프리 영화 관람 및 장애영역별 보드게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각장애를 가진 A 학생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캠프파이어를 해봤어요. 다른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다 보니 하루가 너무 짧게 느껴졌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각장애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며 시·청각장애 학생 지원에 대한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