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병천고,'1·3세대 요리조리 행복나눔' 요리교실 열어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4/11/06 [11:37]

병천고,'1·3세대 요리조리 행복나눔' 요리교실 열어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4/11/06 [11:37]

▲   병천고 '1·3세대 요리조리 행복나눔' 요리교실   © 황은주 기자
병천고등학교(교장 육근중)는 지난 10월 27일(월)부터 11월 5일(수)까지 병천면 독거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1·3세대 요리조리 행복 나눔’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3세대 요리조리 행복 나눔’은 영양 결핍의 위험이 높은 농촌지역 남성 노인분들의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중부재단 ‘한울타리’의 지원 사업으로 병천고 조리과 교사 및 학생들이 함께 음식 조리법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5일간 30여명의 병천면 남성 독거 노인분들이 참여하였으며 미역국, 닭볶음탕, 배추 겉절이, 된장찌개, 카레라이스 등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고 함께 나눠먹는 시간을 보냈다.

▲   병천고 '1·3세대 요리조리 행복나눔' 요리교실 © 황은주 기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홀로 있는 시간이 많아 우울함을 많이 느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요리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식생활이나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여러모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다음 시간이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육근중 교장 선생님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의 남성 독고 어르신의 균형 잡힌 식생활과 나아가 자립생활 능력 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이 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병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병천고는 이번 행사 외에도 간식을 만들어 지역 요양원에 방문하는 ‘간식 나눔 및 말벗 봉사’와 독거 노인분들을 모시고 함께 하는 ‘김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