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소년 문제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합니다!!”

천안시, 청소년 멘토지원 협약식…청소년문제 예방프로그램 지원

윤광희기자 | 기사입력 2015/02/12 [10:02]

“청소년 문제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합니다!!”

천안시, 청소년 멘토지원 협약식…청소년문제 예방프로그램 지원

윤광희기자 | 입력 : 2015/02/12 [10:02]
▲ 청소년 멘토지원 협약식     © 윤광희기자

최근 청소년들의 학교부적응, 자살, 폭력, 성문제 등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천안지역 청소년들의 멘토 지원 및 청소년 문제예방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약식이 마련됐다.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및 연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마트 펜타포트점, 나눔플러스 천안지역본부와 지난 10일 이마트 펜타포트점에서 위기 청소년 멘토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특별강연으로 나눔 플러스 강지원 총재가 맡았으며 협약을 통해 이마트 펜타포트점에서는 약 20여개의 직업군으로 형성된 이마트점에서 청소년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으며, 나눔 플러스는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공동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향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더불어 청소년의 건전성장을 돕기로 했다.
 
▲     © 윤광희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센터장 유경환) 2014년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하여 상담 2만8000여명(건), 교육연수 1만9000여명(건), 학교밖청소년 통합지원사업 335명, 홍보 및 기타 3만여건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위기 청소년 멘토지원을 위하여 이마트 펜타포트점(점장 이규철)주부자원봉사단 200명과 나눔플러스 천안지역본부(본부장 소영진)와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07년 3월 문을 연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통합지원협의체 운영△청소년상담 및 청소년의 전화 1388 운영△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등 위기청소년 지원사업△청소년 교육 및 홍보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경환 센터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불완전한 인격체인 청소년들이 안고 있는 고민을 청취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청소년 상담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맞춤형 통합지원체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푸른 꿈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